교육

심리학과교육과정

ACADEMIC ENGLISH (ACADEMIC ENGLISH) (2(2))

본 강좌는 학습자들이 실생활에서 좀 더 유창하고 정확한 영어의사전달 능력을 배양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한국인교수와 원어민교수의 팀티칭으로 진행되는 본 강좌에서 한국인교수는 학습자가 영어구조와 어휘, 실용적 표현들을 익히고 이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하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원어민교수는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좀 더 유창하고 명확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회화 연습을 한다.

뇌와인간 (INTRODUCTION TO BRAIN AND MIND) (3(3))

본 교과목은 현대 뇌과학의 주요 개념, 뇌의 구성과 기능, 연구 방법, 주요 쟁점들에 대해 소개하고 구체적인 연구사례들을 통해 현대 뇌과학의 성과를 소개한다. 본 교과목을 통해 수강생들은 인간의 주의, 기억, 언어, 사고, 정서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며 현대 뇌과학의 주요 개념, 뇌의 구성과 기능, 연구 방법, 주요 쟁점 등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본 교과목의 궁극적 목표는 수강생들이 뇌와 마음의 작용과 관련된 주요 현상 및 원칙들에 대해 이해하며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실용중국어(II) (PRACTICAL CHINESE(II)) (2(2))

본 과목은 중국어회화(I)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되는 과목이다. 학생들은 중국어의 기초적인 사항들을 숙지 한 상태이므로 약간의 심화된 표현과 어휘. 문법 등을 익혀 다양한 상황에서 중국어를 스스로 구사할 수 있는 응용력을 길러주는데 역점을 둔다

의사소통기술 (COMMUNICATION SKILL) (3(3))

사회 경쟁력이 의사소통과 긴밀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공대 졸업생들이 인문사회분야에 비해 경쟁력이 뒤떨어지고 있어 공대생에게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을 짧은 시간 내에 터득시킨다. 특히 의사소통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글쓰기에 대하여 학생들이 평생 두려움을 가지지 않도록 교육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