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심리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심리학과의 교수진, 졸업생 및 재학생 그리고 본 학과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좋은 만남과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영남대학교 심리학과는 1978년 10월에 설립되어 지난 30년간 학부과정과 대학원과정에서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은 심리과정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정의됩니다. 영남대학교 심리학과는 심리학의 목표를 바탕으로 하여 과학적인 심리학의 지식과 연구방법을 교육받은 창의적인 심리학 연구자, 인간의 삶을 번영시킬 수 있는 과학적 및 실용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심리치료와 상담심리 전문가, 그리고 산업현장의 코칭과 교육을 담당하는 인적자원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정하고 있습니다.

우리 심리학과의 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은 기초 심리학 분야와 응용 심리학 분야의 균형을 갖춘 다양한 선택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5분의 교수진은 산업 및 조직 심리학, 생물 및 긍정심리학, 인지 및 언어심리학, 임상심리학 그리고 상담심리학 연구실을 운영하면서 심리학의 여러 분야에 걸친 교육과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한국의 심리학 분야와 지역사회에서 선도적이고 중심적인 역할을 하여야 한다는 사명을 항상 자각하고 성실히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관심 어린 충고를 항상 귀담아 듣겠습니다.

현대사회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과학적 기술의 진보는 우리의 삶의 환경을 더욱 복잡하게 변화시켰고, 이런 변화는 사회에 대한 확대된 심리학의 역할과 책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실용적 인재의 양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그러나 무엇보다도 인격적 강점과 덕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간교육이 중요한 목표임을 항상 명심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영남대학교 심리학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을 무한한 기쁨으로 여기며, 언제라도 다시 찾아주시는 것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