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게시판

공지사항

  • 2021년 12월 이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 해주세요.

[공지] [필독] 추천서 관련 주의사항 안내 N

No.8104199
  • 작성자 학과사무실
  • 등록일 : 2023.10.25 13:58
  • 조회수 : 590

※ 추천서 관련 주의사항 안내 ※


최근 대학원이나 교환학생, 외부인턴 시 교수님들께 추천서를 부탁드리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학생들이 그냥 추천서만 교수님들께 보내고 써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수님들께 추천서를 부탁드릴 때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들을 주지하시고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기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

학생들이 추천서만 요청할 경우 학생들이 원하는 기관이 어떤 기관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어떤 곳을 가길 원하는지를 알아야 그에 맞게 교수님들께서 추천서를 작성해주실 수 있습니다.


2. 학생 본인에 대한 정보(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영어공인점수, 인턴 등 활동 증명서 등)

ㆍ학생 정보가 없이는 해당 학생에 잘 맞는 추천서를 작성해주실 수가 없습니다. 학생들이 해당 기관에 가고 싶어 하는 이유와 목적 등에 대해서도 교수님께 자세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ㆍ대학원 진학인 경우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지원 학교 학과 정보와 외국 대학원이라면 영어공인점수도 함께 보내드려야 합니다.

ㆍ국내외 외부 인턴 지원인 경우 이력서, 자기소개서, 지원 기관 정보 등에 대해 함께 보내드려야 합니다.

ㆍ교환학생인 경우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지원 대학에 대한 정보, 외국어 공인 점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ㆍ기타 추천서를 요청드릴 때는 본인의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동기, 영어공인점수 등 교수님께서 아실 수 있도록 본인과 관련 기관에 관한 모든 서류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가 많으면 많을수록 교수님의 추천서 질은 높아지게 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추천서 마감 3일 전, 심하게는 마감 하루 전에 추천서 요청 이메일을 교수님께 보내지 않도록 합니다. 

요청 시에는 제출마감일 3~4주 전까지 요청 교수님께 추천서를 부탁드리시기 바랍니다.